화학과 박선영 학생, 제131회 대한화학회 우수구두발표상 수상
content
우리대학 화학과 유기화학 전공 박사과정의 박선영학생이 (지도교수: 이민희 교수) 지난 4월 26~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년 “제131회 대한화학회 학술발표회 및 총회”에서 우수구두발표상을 수상하였다.
대한화학회는 1946년 설립된 비영리 학술단체로 화학 분야의 학술과 기술 발전, 교육, 및 화학 지식의 확산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화학 분야의 한국 대표 학회이다.
박선영 학생은 “A lysosomal NO-selective fluorescent probe enables bioorthogonal exploration of NO involved in autophagy and ferroptosis”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연구내용은 라이소좀 내 산화질소를 특이적으로 이미징하는 프로브를 개발하여 자가포식 (Autophagy)과 세포사멸 과정 중 하나인 페롭토시스 (Ferroptosis) 모델에 적용하는 연구에 대한 내용으로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선영 학생은 "대한화학회라는 큰 학회에서 현재 연구하고있는 주제로 구두 발표를 할 수 있어서 매우 영광이었고 그와 더불어 좋은 상을 수상하여서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항상 좋은 연구를 위해 힘써 주시고 지도해 주시는 이민희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