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content
그동안 정들었던 교복을 벗고 입시를 마무리한 대견하고 명석한 학생들이 새로운 마음, 힘찬 다짐으로 숙명여자대학교 화학과와 함께 도약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그 첫걸음으로 지난 2015년 2월 11일, 잠실 주경기장에서 총장님, 교수님, 숙명여대 재학생, 그리고 신입생들을 그 자리에 있게 해주신 학부모님들과 함께하는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신입생들을 위한 총장님의 귀한 말씀을 듣는 유익한 시간부터 재학생들의 힘찬 응원과 다양한 공연까지 입학식의 열기가 대단하였습니다. 신입생들을 위한 학교의 축하 선물로 예능프로 ‘무한도전’의 출연진들의 입학 축하 메시지와 ‘장기하와 얼굴들’의 축하공연까지 모두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입학식 내내 소속감과 자랑스러움을 담은 형형색색의 단과대별 티셔츠를 입은 학생들은 질서를 지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입학식이 끝난 후에는 단과대학 별로 재학생과 교수님, 그리고 신입생들이 함께하는 오리엔테이션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오리엔테이션은 2월 11일에서 12일 1박2일로 진행되었으며 강연을 듣는 유익한 시간뿐 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학과에 대한 소개, 교수님들 소개, 교수님 한분 한분의 소중한 말씀을 듣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화학과에서는 학회장이신 이진석 교수님과 이한길 교수님, 박동곤 교수님, 박정수 교수님, 함시현 교수님, 그리고 이번에 새로 화학과의 새로운 얼굴, 새로운 멘토가 되신 이민희 교수님, 김두헌 교수님, 김병권 교수님이 자리를 빛내주셨고 앞으로 신입생들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될 정보와 향후 방향에 대해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친목도모를 위해 저녁에는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학생회 친구들과 신입생 친구들이 같이 게임도하고 장기자랑에도 참여하여 선후배간, 또한 동기들 간의 거리를 좁혀나갔으며 레크레이션에서 ‘3등’을 차지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내며 더욱더 인상 깊고 뿌듯했던 시간을 가졌습니다.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이 신입생 친구들에게 유익하고 기억에 오래 남을 추억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의 학과생활에서 좋은 길만 밟아나가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