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에서는 2020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 논문심사와 관련된 일정을 안내하오니, 붙임의 학위논문 심사계획(학과용)을 숙지하여 학과별로 논문심사를 진행하여 주시고, 계획표에 기재된 기일 내에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확인사항
가.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제출 의무화 : 2018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제출자부터 (<붙임 11>. <붙임 12> 참조)
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논문심사 방법 안내 (<붙임 14> 참조)
* 별도 공문 발송 예정
2. 심사계획 일정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진행내용 | 담당 | 기간 | 세부 업무 |
1. 논문심사신청 및 심사비 납부 | 학생 | 10/5(월)10시 ~10/7(수)16시 | 숙명포털시스템에서 논문심사 신청 후 심사비 납부(가상계좌) <붙임1> 참조 * 재학생중 수료학점 이수중인 학생은 논문심사신청서 작성후 제출 <붙임13> 참조 |
2. 논문심사신청 승인 | 지도교수 | 10/8(목) 10시 ~10/12(월) 12시 | 논문지도교수와 전공주임교수가 직접 개인 숙명포털시스템에서 신청자가 입력한 논문제출신청서를 확인 후 승인. <붙임10> 참조 |
주임교수 | 10/12(월) 13시 ~10/15(목) |
3. 심사용 논문초고 제출 (석사 3부, 박사 5부) | 학생 | 학과별 심사일정 | 학과사무실에 제출 |
4. 논문제출 신청포기원 제출 | 학생 | 10/5(월)~10/16(금) | 숙명포털에서 신청 및 출력 후(지도교수/주임교수확인) 대학원 교학팀 제출 |
5. 학위논문 심사위원 제청 | 전공 | 10/12(월) ~10/16(목) | 숙명포털시스템에 학과ID로 로그인 하여 학과에서 입력하고 양식 출력하여 대학원 교학팀에 10/16(목)까지 제출. <붙임9> 참조 |
<제출서류> 1. 논문심사위원 제청서 2. 외부 학위논문심사위원 계좌번호 및 주소록 양식 <붙임3> 참조 3. 신규심사위원제출서류 (학칙 시행세칙 제59조 4항 해당자만) <붙임4> 참조 |
6. 논문심사결과 보고서 제출 마감 | 전공 | 논문심사 후 12/10(목)까지 | <제출서류> 1. 석.박사학위논문 예비.본심사보고서 (심사위원별작성) <붙임5> 참조 2. 석.박사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심사위원장작성, 심사위원전원확인) <붙임6> 참조 3. 박사학위논문심사요지 양식 1부(박사/석박통합만 해당, 심사위원장 작성) <붙임8> 참조 4. 논문지도 결과 보고서 1부 <붙임7> 참조 (지도교수작성) *[기본]표절검사결과확인서 포함 ) <붙임11> <붙임12>참조 |
14. 학위논문 심사방법 안내
* 붙임의 모든 서식은 대학원 홈페이지> 문서양식함에서 내려받기 가능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