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과 박선영 학생, 제22회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회 하계워크샵 우수포스터상 수상
content
< 박선영 학생 사진 >
우리대학 화학과 유기화학 전공 박사과정의 박선영 학생이 (지도교수: 이민희 교수) 지난 8월 24~26일 강원도 고성에서 개최된 2022년 “제22회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회 하계워크샵”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하였다.
대한화학회 유기화학 분과회는 1982년 공식적으로 조직되어 유기화학 분야의 학술과 기술 발전, 교육, 및 화학 지식의 확산에 기여하고 다양한 학술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다.
박선영 학생은 “Naphthalimide based fluorescent probe for monitoring nitric oxide in lysosomes”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연구내용은 세포의 소기관 중 라이소좀 내에 존재하는 산화질소의 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형광 프로브 개발에 대한 것이다.
박선영 학생은 "유기화학 분야의 저명한 교수님들 및 연구진들이 참석하는 학회에서 훌륭한 상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영광이고, 이런 특별한 상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신 이민희 교수님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열심히 연구활동을 하며 더 좋은 연구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